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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국민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, 저소득가정 중 보호 및 집중사례관리가 필요한 세대
-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보호 및 집중사례관리가 필요한 세대
 

 

 

 


위기개입   

| 사례접수 및 초기상담
-사업목적 : 사례관리대상자 발굴 및 복지서비스 접근성 향상
-사업대상 : 복지욕구를 가진 개인 및 가구
-사업기간 : 연중수시
-사업내용 : 초기면접 및 상담을 통해 대상세대의 문제 및 욕구상황 파악

 심리상담

| 개인 및 가족상담
-사업목적 : 대상자 욕구 및 필요한 서비스 파악
-사업대상 : 사례관리대상자
-사업기간 : 연중수시
-사업내용 : 대상자 강점파악, 가족들이 기대하는 도움/지원의 내용 파악, 대상자 및 가족이 제시하는
 주요문제 기록

자원연계

| 서비스연계
-사업목적 : 사례관리 대상자 욕구와 문제해결
-사업대상 : 사례관리대상자
-사업기간 : 연중수시
-사업내용 : 공식적 자원 및 내부자원 연계, 서비스 제공계획 및 점검

사례회의

| 사례회의
-사업목적 : 대상자 문제 및 욕구에 대한 다양한 해결방안 마련
-사업대상 : 사례관리자, 서비스 관련 담당자, 슈퍼바이저
-사업기간 : 연중수시
-사업내용 : 개별사례에 대한 정보공유, 서비스 지원여부 및 개입수준 결정 등 

| 통합사례회의
-사업목적 : 기관 간 연계를 통한 통합적인 서비스 지원
-사업대상 :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대상자
-사업기간 : 연중수시
-사업내용 : 대상자의 주요한 욕구와 강점을 심층적으로 파악, 통합지원서비스를 위한 기관 간 역할 분담,
전문가의 임상적 자문과 자원연계 등

점검 및 재사정

| 점검
-사업목적 : 서비스의 적절성 보장, 새로운 욕구 및 문제파악, 대상자의 목표달성을 위한 참여 활성화
-사업대상 : 사례관리대상자
-사업기간 : 연중수시
-사업내용 : 서비스제공여부 및 서비스 만족도 및 적절성, 욕구 및 환경의 변화정도, 서비스제공자에 대한 점

| 재사정
-사업목적 : 대상자 욕구변화 및 긴급상황 등에 대처, 서비스 효과성 제고
-사업대상 : 사례관리대상자
-사업기간 : 연중수시
-사업내용 : 개입목표 달성여부, 부정적 장애요인의 원인분석, 계획의 변경 및 목표 수정 등   
 
 

○ 안녕하세요. 행복愛요

  5월 ~ 12월 / 주2회
 - 대상 : 사회참여활동이 저조한 독거어르신 15명
 - 내용 : 다양한 여가선용경험제공(미술, 음악, 신체, 감정치료)
고립형노인 이웃사촌 만들기(반상회),지역축제 나들이